생활정보/구강

[구강정보] #10 마스크를 쓰면 나는 입냄새 원인은?? 입냄새 해결법

zooxero 2021. 10. 13.

안녕하세요.

zooxero입니다.

오늘은 문득 어떤분이 질문해주신 

'마스크를 쓰면 입냄새는 왜 심해지는건가요?'라고 하시는 말씀에 저도 궁금증이 생겨 포스팅을 하게 되었습니다.

 


 

 

마스크를 쓰면 평소보다 입냄새가 더 심하게 나시나요?

 

코로나로 인해 마스크를 쓰는게 일상이 되어버린 요즘 그래도 일상이 되지못한 것이 있습니다.

그것은 바로 마스크 입냄새입니다.

마스크를 쓰면 평소보다 입냄새가 더 심하게 나는것 같고 관리를 해도 변함없는것 같은 입냄새.

과연 원인은 뭘까요?

 


 

마스크를 쓰면서 입냄새가 나는 큰 원인은 구강건조때문입니다.

 

마스크를 쓰고 다니다보면 숨을 쉴때마다 바깥공기와 차단되어 공기가 제대로 폐로 들어가지 못해 

구강호흡을 하게 되고, 심리적으로 답답해 무의식중에 입으로 숨을 쉬어 구강 건조가 심해지게 됩니다.

 


 

이렇게 입안이 건조해지게 되면 입냄새가 심하게 나게 됩니다.

 

건조한 입은 침이 제 역할을 못해 세균이 증식 할 수 있는 최적의 장소가 됩니다.

이렇게 세균이 발생하게 된다면 입냄새도 심하게 나게 되는것입니다.

 


 

그렇기에 여러분은 입이 건조하지 않게 코로 호흡해야 합니다.

 

이렇듯 입냄새가 나지 않으려면 

침이 마르지 않도록 코로 숨쉬는 습관을 들여야 합니다.침은 구강 세균을 억제하기 때문에 구강이 건조하지 않도록 적절한 수분공급을 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계면활성제가 없는 치약을 사용해야 합니다.

 

계면활성제는 입안의 텁텁함과 구강건조증을 유발시킵니다.

그러므로 치약을 선택할때 가급적이면 계면활성제가 첨가되지않은 치약을 고르시는것이 좋습니다.

 


평소에 잊고 살았지만 마스크로 인한 존재감의 두각을 보인 입냄새.

 

당신의 입냄새는 안녕하십니까?

 

 

반응형

댓글